등산 중에 나를 살리고 대신 금이 간 아이폰 13프로를 떠나보내기로 했습니다🥲
당근으로 할까, 카페를 통해 판매를 할까 하다가 먼저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 민팃을 알아보았습니다.
민팃 홈페이지에 들어가 우리동네 민팃 ATM을 먼저 찾아봅니다.
민팃 ATM 찾기
https://www.mintit.co.kr/atmOfUse
민팃
전국 6,600개의 민팃ATM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중고폰 판매하고, 개인정보 삭제 인증서까지 받아보자!
www.mintit.co.kr
저희 집 근처에는 홈플러스 매장에 ATM기가 있네요. 일단 찾아가 봅니다.
민팃 시작 > 판매하기 > 다음
으로 진행합니다.
정상 작동 스마트폰을 선택한 후, 중고폰에 민팃 커넥터를 설치했는지 묻네요.
초기화만 하고 커넥터 설치는 미리 하지 않아 아니오를 선택했습니다. (미리 설치해 가시면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어요! https://www.mintit.co.kr 홈페이지에서 설치)
다음으로 큐알을 통해 민팃 와이파이에 연결했어요.
와이파이에 접속 후 다음을 누르면 민팃 커넥터 설치 큐알이 뜹니다. 큐알을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커넥터를 설치합니다.
허용을 눌러 다운로드한 후, 안내문이 뜨네요. 아이폰 설정 창으로 이동하면 <프로필이 다운로드됨>이라는 못 보던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볼게요.
오른쪽 상단에 설치를 클릭하고 접속을 하면 민팃 ATM과 연결하겠냐는 질문이 뜹니다. 연결을 눌러주시고요.
화면의 안내에 따라 핸드폰을 ATM기에 넣어줍니다.
가장 떨리는 순간이지요. 진단을 시작하고 잠시 기다리면 판매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360,000원이 나왔네요. (24.11.20 기준)
생각보다 높이 책정되어 좀 놀랐습니다.
저는 여기서 취소를 하고 돌아온 후, 중고장터를 다시 스캔해 보고 그 이상 받으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겠다 싶어 다시 ATM기로 왔습니다🤔
금액 책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파손이야 예상했던 것이고, 몸체 심한 흠집은 실제로 보았을 때는 없는데 먼지 탓일까요? 닦은 후에 다시 시도해도 결과가 같길래 그냥 그대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아직 고민이 되신다면 마지막으로 취소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보관 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리고 잠시 후, 민팃 채널에서 안내 문자와 함께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과정이 복잡해 보이지만 안내에 따라 하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처분할 계획이시라면, 먼저 민팃으로 시세를 확인해 보시면 어떨까요?
가격은 낮지만 빠르게, 그리고 피곤한 절차들을 생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당근에 올리기 전 최저 금액을 확인하기에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