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크레마 전용기 중 최초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었으나 방법이 매우 복잡했던 점, 슬립화면을 설정해도 무조건 최근 읽는 책 표지로 바뀌던 버그, 최소 밝기 화면이 너무 밝다는 유저들의 의견 등이 있어 많은 모티프 유저들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피드백이 빠르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반영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
먼저 업데이트 내용을 볼까요?
1. 업데이트 내용
Crema-V1.0.0-2023060301
+ 슬립화면 오류 수정
+ 조명 밝기 최적화
+ 시스템 안정화
2. 업데이트 방법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자동으로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저 창을 실수로 닫았다면 설정 - 시스템 업그레이드 를 누르시면 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완료가 되면 "나중에 설치", "지금 설치"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2-3분 정도 소요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줍니다.
재부팅이 진행되고,
메인화면에 업데이트가 성공했다는 팝업이 뜹니다.
메인 화면이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콘이 메인에 노출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복잡한 절차없이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겠네요 :)
마음에 들어 계속 쓰고 싶었던 슬립화면을 이제야 써봅니다. 테스트 삼아 책을 열고 닫아보았는데 설정한 그대로 잘 나옵니다 :)
최저 밝기 테스트도 해보았습니다. 사진으로는 조금 밝은 편으로 나왔는데 실제로는 업데이트 이전에 비해 많이 어둡습니다. 사실 프론트라이트는 어두울 때 사용하는 기능이라 최대보다 최저 밝기가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그전에는 최저가 밝은 편이라 자기 전 불끄고 누워서 읽을 때 눈이 금방 피곤해지는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좀 나아질 것 같네요.
모티프 출시 직후 대응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저들의 목소리를 잘 반영한 것 같아 다행입니다.
좋은 기기인만큼 앞으로도 좋은 업데이트로 더욱 만족스러운 기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